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는 최고 전망좋은 명산 13곳

차로 올라갈수 있는 산 메인사진

자동차로 올라갈 수 있는 최고로 전망좋은 대한민국 명산 13곳을 뽑아 보았습니다.

아래 13곳의 산들은 모두 자동차로 산정상 바로 아래까지 올라갈 수 있고 최고의 풍경과 전망을 가진 곳 있니다.

연인과 가족과 함께 차박을 즐기시거나 별빛이 쏟아지는 아름다운 야경도 함께 감상해보세요





1. 평창 청옥산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는 강원도 평창 청옥산에 정상에 있는 넓은 평원입니다.

육백마지기는 볍씨를 육백마지기나 뿌릴 수 있을 만큼 넓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육백마지기는 풍력발전기와 어우러진 탁 트인 푸른 하늘과 넓고 푸른 평원을 조망할 수 있고 일출과 일몰, 별과 은하수를 감상하기에 정말 좋은 곳입니다.

야생화 단지에서 야생화들이 만발하는 시기에는 드넓은 꽃밭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강원도 평창 미탄면에서 약 7km를 자동차로 올라가면 육백마지기 정상 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급경사 구간이 제법 있고 약 2.2km는 비포장도로로 되어있으니 운전은 주의해야 합니다.



2. 횡성 태기산

횡성 태기산

강원도 횡성군에 있는 산으로, 해발 1,261m에 이르는 산입니다.

태기산은 웅장한 산세만큼이나 전망도 일품인데요 특히 겨울철에는 설경이 유난히 아름다운 산입니다.

강원도 중부에 위치한 산이라 아름다운 산세와 풍경이 풍력발전기와 잘 어우러져 정말 웅장하고 멋진 풍경을 보여줍니다

양구두미재에서 태기산 전망대까지 임도를 따라 약 2km를 자동차로 가면 됩니다. 비포장도로와 포장도로가 번갈아서 나오니 운전 조심하세요



3. 강릉 안반데기

강릉 안반데기

강원도 강릉에 있는 고원 마을입니다. 안반데기는 전국 최대 규모의 고랭지 채소 단지이면서 풍력발전 단지이기도 합니다.

안반데기의 이름은 떡을 칠 때 바치는 나무판(안반)과 넓고 평평한 땅(데기)를 합친 이름입니다. 이 이름은 이곳의 지형이 넓고 우묵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또한 안반데기는 별이 쏟아지는 강릉의 아름다운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안반데기는 능선을 따라 멍에 전망대, 일출 전망대, 고루포기 전망대 등 여러 전망대가 있습니다. 산세가 정말 장엄하고 훌륭해서 어디에서든지 보아도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강릉 시내에서 안반데기 멍에 전망대까지는 자동차로 50분 정도 가면 됩니다. 자동차로 올라가는 도로가 위험하므로 조심해서 가야 합니다. (급커브가 상당히 많고 좁은 도로가 많음) 주차장에서 멍에 전망대까지는 도보로 약 15분이 걸립니다.



4. 대전 식장산

대전 식장산

대전 동구와 충청북도 옥천군에 걸쳐 있는 산으로 대전의 명산이자 최고의 야경 명소입니다.

식장산 전망대는 차로 쉽게 갈 수 있어서 드라이브 삼아 가기가 좋습니다. 식장산 전망대에서는 정말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고 해돋이와 일몰을 감상하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주말에는 등산 도로가 많이 복잡할 수 있습니다.



5. 천안 광덕산

천안 광덕산

천안과 아산에 걸쳐있는 산으로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하나입니다.

광덕산 정상에서는 오선산, 설화산, 봉수산과 송악저수지가 한눈에 들어와 정말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광덕 고개까지 올라가면 광덕산 정상(해발 699m)을 광덕 고개(해발 620m)에서부터 산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6. 합천 오도산

합천 오도산


경남 합천에 있는 산으로 일출과 일몰이 유명한 산입니다.

1982년에 한국통신이 중계소를 설치하면서 도로를 만들어서 자동차로 쉽게 올라갈 수 있는 산입니다. 합천호와 황매산 등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산입니다. 주변 경관이 아름다워 사진작가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자동차로 오도산 전망대 (KT 중계소)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7. 의령 한우산

의령 한우산

한우산은 경남 의령에 있는 산으로 주변에는 지리산, 황매산, 자굴산, 신성산을 비롯해 풍력발전기, 송악저수지와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로 백계 관광지에서 이어지는 도로를 따라 약 20분 정도(약 8km)를 올라가면 전망대 주차장까지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산 정상까지는 도보로 10분 내외입니다. 의령에 들리면 꼭 가야 할 추천 명소입니다.



8. 단양 카페 산

단양 카페산

단양읍 도심 근처의 산 정상입니다. 카페가 이 산 정상에 있어서 이곳을 단양 카페 산이라고 합니다. 단양 카페 산은 패러글라이딩 최고의 명소인 두산 활공장이 있습니다. 이곳은 남한강과 주변의 경치를 함께 감상할 수 있고 하늘에서 활공하는 패러글라이더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카페에는 정망 좋은 경치와 함께 인생 컷을 찍을 수 있는 명소가 있어 이곳은 커플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단양 읍내에서 자동차로 8km 정도 가다가 경사진 도로를 올라가야 카페 산 정상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경사가 매우 급하고 도로가 좁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9. 경남 지리산 형제봉

지리산 형제봉

지리산 남부 능선 끝자락에 위치한 봉우리입니다. 해발 약 1200mm로 섬진강과 주변의 산들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조망이 아주 좋은 곳입니다.

봄에는 철쭉꽃으로 가을에는 단풍으로 정말 풍경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신선대라는 출렁다리가 있는 곳에서는 하늘에 떠있는 패러글라이더들을 비롯해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동 화개면에서 패러글라이더 활공장으로 가는 임도를 자동차로 20분 정도 올라가면 형제봉에 위치한 패러글라이더 활공장 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10. 영암 활성산 풍력 단지

활성산 풍력단지

전남 영암군의 국내 최대의 풍력발전 단지입니다.

활성상 정상에서는 주변의 경관과 함께 하늘 풍경과 아름답게 어우러지는 풍력발전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밤하늘의 별빛이 가득한 은하수의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영암군 금정면 연소리에서 활성산으로 가는 임도를 따라 20분 정도 올라가면 활성산 발전 단지 주차장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도로가 좁으니 초보자는 주의해야 합니다.



11. 음성 가섭산

음성가섭산


가섭산은 음성과 충주시에 걸쳐있는 산으로 가볍게 드라이브하거나 산책할 수 있는 전망 좋은 산입니다.

정상 근처 전망대와 가섭사라는 절이 있고 가섭사에서도 음성 시내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음성군 용산리에서 가섭산 통신시설도로를 따라 약 4.8km를 올라가면 가섭사까지 갈 수 있습니다.



12. 무주 적상산

무주 적상산


무주 적상산은 대한민국 100경 중 하나로 꼽히는 명산입니다.

적상산이라는 이름은 가을에 산이 온통 산이 뻘겋게 되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산 정상까지 아스팔트 포장이 잘 되어있고 정상에는 주차시설이 정말 잘 되어있습니다. 적상산 전망대에서는 소백산맥과 덕유산 전경이 정말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있어 최고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무주군 적상면 북창리에서 적상산 주차장까지 올라가는 임도를 따라 20분 정도 올라가면 적상산 주차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주차장 바로 위에 적상산 전망대가 있습니다.


13. 영월 별마로 천문대

영월 별마루 천문대


별마로 천문대는 강원도 영월에 있는 천문대로 영월 최고의 전망 명소입니다.

별마로 천문대에서는 영월 시내의 불빛과 머리 위에서 떨어지는 별빛이 어우러져 기가 막힌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밤하늘의 별빛 풍경을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영월에 들리면 꼭 한번 가보세요

영월 읍내에서 천문 대길을 따라가다 투썸플레이스를 지나서 별마로 주차장으로 가세요

답글 남기기